top of page
검색

체험 활동(도자기 핸드페인팅) - 나만의 그림 그리기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예술진흥회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도자기 핸드페인팅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도자기 핸드페인팅이란 초벌된 백자 위에 도자기 전용 물감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난 후, 고온에 소성하여 나만의 그릇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이예요.


최종 완성된 도자기를 일상생활에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강생분들의 집중도와 만족도 가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랍니다.



핸드페인팅을 시작하기 전 주의사항이 있어요.


초벌된 백자는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면서 매우 조심히 다뤄줘야 합니다.


그리고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포로 그릇의 표면을 깨끗히 문질러 주세요.


깨끗한 그릇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젠 A4용지에 스케치 연습을 합니다.


스케치는 자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풍경그림, 캐릭터, 인물, 사물, 그리고 캘리그래피, 무늬 등등 원하는 모든 것을 스케치한 후


연필로 최종 스케치를 그릇에 옮겨서 그려주세요.


가마소성 과정에서 연필 스케치는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흔적이 남을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도자기 전용물감으로 채색을 해주면 됩니다.


색이 살짝 묽어 보이지만 가마에 구웠을땐 이쁜 색으로 표현되서 나오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도자기의 종류는 머그컵, 접시, 볼, 파스타그릇, 티팟 등 다양한 종규가 준비되어 있느니 현장에서 얼마든지 선택 가능하세요.


도자기 핸드페인팅 체험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체 수업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사항이나(전화 희망 시간 포함)을 적어주시거나 저희 기관으로 직접 연락 주시면 자세한 내용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및 문의>

전화 062.521.3372

카카오톡 @kapa3372



조회수 14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