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체험 활동(베이킹) - '다쿠아즈' 만들기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12일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예술진흥회입니다.


오늘은 '북구 청소년'들과 함께 '다쿠아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다쿠아즈'는 마카롱과 함께 프랑스 프로방스의 대표적인 머랭 과자의 하나로, 프랑스의 대표적인 간식입니다.


아몬드가 들어가 견과류의 향미가 나며, 둥근 형태를 가지고 있는 디저트 입니다.


중앙에 부드럽고 풍부한 휘핑크림이나 버터크림 등을 채워서 몇 겹으로 쌓고 차게 해서 먹으며, 크림 대신 과일을 넣기도 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 말랑하여 입안에서 가볍고 폭신폭신한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간식이지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베이킹 수업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수업을 통해 아동, 청소년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바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친구들 모두 강사님 말씀을 잘 따라와줘서 정말 맛있는 다쿠아즈를 구워갈 수 있었답니다.


중앙에 맛을 더해 줄 크림도 더해주고 마무리로 예쁜 상장에 담아 포장까지 하면 완성 됩니다.


막상 집에서 크게 일 벌리기에는 너무 많은 재료가 필요하고 또 어떤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저희 기관으로 연락주세요~


아동 청소년의 요리(베이킹)수업은 문화, 과학, 역사, 창의, 미술 등의 요리테마를 가지고 분야별 접근을 통해 상상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며, 식품군의 이해와 균형적인 영양섭취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스로 직접 요리를 만들며 오감체험이 통합적 두뇌활동과 자유로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동요리교육에 대한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를 합니다. 요리활동을 교과학습과 접목하여 학습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저희 한국예술진흥회에서는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보다 더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체 수업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사항이나(전화 희망 시간 포함)을 적어주시거나 저희 기관으로 직접 연락 주시면 자세한 내용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및 문의> 전화 062.521.3372

카카오톡 @kapa3372





조회수 3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