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체험 활동(토탈공예) - '향기인형' 만들기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12일



어제와 오늘 한국예술진흥회를 찾아온 수강생분들과 함께 '향기인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나쁜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커피원두를사용하여 은은한 헤이즐넛향으로 자연 그대로 인위적이지 않고 일반 방향제보다 향 지속기간이 길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원두를 옷장이나 신발장에 넣어두면 훌륭한 제습제와 탈취제가 됩니다.

그리고 원두에는 양질의 질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흙에 섞어 깔아두면 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복을 입고 있는 인형이 많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기도 합니다.

향기인형을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준비된 공단천에 커피찌거기를 올려놓고 약간의 바느질을 하고 글루건으로 마무리 해주면 되는 아주 쉬운 체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 결과물은 너무 예뻐서 수강생 분들 모두가 만족하는 수업이기도 합니다.


인형도 정말 예쁘고 향도 좋게 나니 인테리어나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버려지는 커피 원두를 활용한다면 매립지에 버리지 않아도 되어 운송에 드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좀 더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다같이 노력해봐요~


저희 한국예술진흥회에서는 지구를 생각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천연공예 분야를 더욱 넓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체 수업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사항이나 (전화 희망 시간 포함)을 적어주시거나 저희 기관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내용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및 문의> 전화 : 062-521-3372 카카오톡 : @kapa3372








조회수 6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