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학부모 동아리(목공예) - '원목 선반' 만들기

최종 수정일: 2020년 7월 31일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예술진흥회입니다.


이번에는 화순 북면중학교 학부모님들과 함께 '원목 선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목공예' 입니다. '목공예'는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어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몇몇 목재에서는 은은한 향과 살균 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요~ 목공예는 의외로 쉽고 한 번 배워두면 본인이 원하는 소품이나 가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취미로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목재의 쓰임은 나무의 종류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목공예 작품도 큰 수납장, 옷장, 책장부터 작은 연필꽂이 같은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제작됩니다. 목공예를 배우면 감성과 미적 감각 외에도 집중력, 창의력, 상상력을 기를 수 있으며, 나무를 만지고 다듬으면서 오감을 자극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무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소재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산으로 둘러싸여 살아온 한국인에게는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뚝딱뚝딱 제품을 만들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완성된 제품을 보며 성취감도 느낄 수 있겠죠?? 당장 생활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목공예를 통해 다양한 관점이나 감각을 통해 사고 전환의 계기를 마련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목공예 체험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예술진흥회는 학생,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이 만족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체 수업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사항이나(전화 희망시간 포함)을 적어주시거나 저희 기관으로 직접 전화 주시면 자세한 내용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및 문의> 전화 062-521-3372 카카오톡 @kapa3372


조회수 10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